‘솔로데이’


솔로들의 마음을 토닥여 줄 B1A4의 신곡이 공개됐다. 7월 14일 ‘솔로데이’에 맞춰 보이그룹 B1A4의 신곡 ‘솔로데이’도 베일을 벗었다.



B1A4의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14일, 미니앨범 5집 타이틀곡 ‘솔로데이’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동시에 공개했다.



리더 진영의 자작곡인 ‘솔로데이’는 컨트리 팝의 일종으로 감각적인 비트감이 돋보이며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다. ‘솔로데이’라는 제목답게 가사도 ‘이별은 막지 못해 누구도 막지 못해 / 이제는 즐겨야 돼 이별을 즐겨야 돼 / 오늘따라 기분이 더 좋네 / 건들지마 기분 좋은 solo solo solo day’라며 이별을 즐기는 솔로들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앞서 공개한 5개의 ‘솔로데이’ 티저 영상에는 게임 트레일러, UFO 등 기존 뮤직비디오에 흔히 등장하지 않았던 독특한 소재들이 나와 팬들의 궁금증을 가중시켰다.



레트로 풍의 색감으로 마치 영화를 보는듯한 느낌을 주는 솔로데이의 뮤직비디오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2박 3일 동안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B1A4 멤버들은 빛나는 백사장을 배경으로 해 여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연기를 선보였다. 또한 실감나는 CG 효과를 활용해 국내 뮤직비디오에서는 보기 힘든 2D 애니메이션과 외계인 등을 영상 안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다양한 볼거리가 담긴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광고계 3대 흥행법칙이라고 할 수 있는 3B 미인(Beauty), 아기(Baby), 동물(Beast)이 등장하는 것도 큰 특징이다.



이에 대해 소속사 측은 “처음부터 흥행코드를 염두에 두고 기획한 것이 아니다. 현지 촬영 시 갑작스럽게 섭외된 아기 때문에 3B 법칙이 맞아 떨어졌다. 실제로 의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모두들 이번 앨범의 대박 조짐이 아니냐며 입을 모았다”고 전했다.



한편, 멤버 공찬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7월 14일 오늘은 ‘솔로데이’입니다. 오늘을 즐겨주세요. B1A4도 솔로데이”라는 글을 남기며 신곡 발표의 소감을 밝혔다.


비원에이포는 신곡 ′솔로데이′ 발표와 동시에 본격적인 음악 방송 활동을 시작한다.


<사진=B1A4 ‘솔로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