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로가 푼 문제 11초 IQ 테스트’
11초 내에 풀어보자.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타블로가 11초만에 맞췄다는 아이큐 테스트’ 등의 제목으로 관련 그림이 게재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문제는 다섯개의 그림 퍼즐을 스토리에 맞게 순서를 맞추는 것으로, 일반인들은 2분 이상 걸리고 20초 안에 답을 맞추면 IQ 170이상으로 볼 수 있다고 전해졌다. 그림 퍼즐에는 한 강도가 시민에게서 사과와 돈을 빼앗는 과정이 담겨 있다.
이 그림은 과거 타블로가 Y-STAR ‘궁금타’에 출연해 정답은 맞춘 그림으로 당시 타블로는 6집 뮤직비디오를 찍던 도중 쉬는 시간 11초 만에 답을 맞춘 후 “너무 뻔한 거 아냐?”라고 말했다.
타블로는 “강도가 시민에게 사과를 달라고 했다. 시민은 사과를 꺼내서 줬고 강도는 사과를 주머니에 넣은 뒤 총을 꺼내 시민에게 돈을 요구했다. 시민은 돈을 내놨고 강도 원래 목적은 사과가 아니었으므로 다시 건네줬다”라고 설명하며 그림을 배열한 이유를 말했다.
한편 ‘타블로 11초 문제’에 관한 이미지는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에 재등장해 다시금 눈길을 끌었다.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랩 몬스터가 28초 후에 답을 맞혔으며, 그의 답에 배우 김지석과 하석진이 연이어 “나와 같다”고 답했다.
정답은 3-1-5-4-2 순서다.
<사진=온라인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