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동성결혼 합법화에 대한 코카콜라공식트위터
'미국 동성결혼 합법화'미국 대법원이 지난 26일(현지시간) 미국 어느 곳에서나 동성 커플이 결혼할 권리를 갖는다고 판결한 가운데 현지 기업들도 축하에 나섰다.
코카콜라, 구글, 스타벅스, 비자 등 업종을 불문한 글로벌 기업들은 이날 자사 공식 트위터를 통해 동성결혼 합법화를 축하했다.
특히 각사별 특징이 담긴 문구와 이미지 등을 올림으로써 누리꾼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먼저 구글은 “우리는 평등한 결혼을 축하한다”면서 구글 아이콘이 무지개 깃발을 든 모습을 그려 올렸다.
페이스북과 유튜브는 축하를 전하며 로고문양을 무지개 7색으로 탈바꿈했으며 코카콜라 또한 “사랑은 사랑을 사랑한다”면서 7색의 코카콜라 병을 사진 속에 담았다.아디다스 역시 “평등을 위한 투쟁인 오늘의 역사적인 승리를 축하한다”면서 검은색 로고 뒤에 무지개를, 스타벅스는 “자랑스럽다”는 짧막한 문구와 함께 스타벅스 로고 위에 무지개 깃발을 게양했다.
이밖에도 다양한 기업들이 미국 동성결혼 합법화를 축하하며 로고에 무지개 색깔을 입히는 등 축하인사를 전하고 있다.
한편, 이번 판결로 미 36개 주와 컬럼비아 특별구에서 동성 커플이 결혼할 수 있게 됐다. 대법원은 이날 5대4 판결에서 남부와 중서부의 나머지 14개 주도 동성 결혼을 강제로 저지하는 것을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동성 결혼에 찬성한 앤소니 케네디 대법관은 "어떤 결합도 결혼보다 더 심오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동성 간 혼인 시 이성 결혼과 동일하게 사회보장 급여와 세금감면, 연방 공무원 배우자의 건강보험 등 1100여 개의 연방제도 혜택과 권리 등을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