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편의점 ‘CU(씨유)’가 최근 3년간 주요 음료 카테고리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탄산 음료가 10~20%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차음료, 주스 등 음료 시장의 신흥 강자들을 제치고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탄산음료 중 과즙 탄산음료의 성장세가 두드려 진다. 과즙 탄산음료는 2012년 26.4%, 2013년 24.1%, 2014년 28.1%, 2015년 (상반기) 27.9%의 매출 신장률로 전체 탄산음료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일본의 경우에도, 2015년 상반기 히트 상품에 과즙 탄산음료인 ‘레몬지나’가 선정되었으며, ‘레몬지나’의 경우, 발매 당시 주문이 폭주하여 출시 이틀만에 출하가 중단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CU(씨유)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PB 과즙 탄산음료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레몬/오렌지 탄산에이드 (각 350ML, 1,200원)’은 과즙 11%을 함유한 프리미엄 과즙 탄산음료다.
또한 인공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신선한 천연과즙만을 사용해, 오렌지와 레몬 특유의 달콤함과 옅은 쓴 맛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관계자는 “새로운 맛을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가장 안정적인 소비 기호가 형성돼 있었던 탄산음료 시장에도 변화가 시작됐다”며 “이러한 변화에 맞춰 지난 5월 PB 콜라, 사이다를 출시한 데 이어 ‘프리미엄 과즙 탄산음료’를 추가로 선보이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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