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보습케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중에서도 특히 에센스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고 있다. 

이번 가을은 전년보다 건조하고 추위 더 일찍 찾아와 갑작스러운 트러블과 각질 등이 걱정인 여성들을 위해 뷰티 랭킹 전문 채널 위메이크뷰티에서 최근 3개월 동안 가장 사랑 받은 에센스 랭킹 톱10을 발표다.

1위는 제주 무농약 생녹차수와 녹차 앗이 함유된 ‘이니스프리’ 더 그린 티 씨드 세럼이차지했다. 

이어 ‘SK2’ 페이셜 트리트먼트 피테라 에센스가 2위를 차지했으며 ‘스킨푸드’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미샤’ 타임 레볼루션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 ‘잇츠스킨’ 파워 10 포뮬라 수분 이펙터가 5위권 안에 들면서 가벼우면서 무겁지 않은 제형의 제품들이 사랑을 받았다.

그 뒤를 ‘CNP’ 프로폴리스 앰플,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 ‘더페이스샵’ 망고씨드 윤기 에센스, ‘마몽드’ 퍼스트 에너지 세럼 등이 10위권 내에 포함됐다.

감부미 위메이크뷰티 팀장은 “에센스는 겨울철 피부에 깊은 보습을 줄 수 있는 필수 아이템으로 파운데이션이나 쿠션 팩트에 블렌딩해 함께 사용한다면 더욱 촉촉한 보습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크뷰티는 2일부터 조르지오 아르마니 메이크업 세트(래스팅 실크 UV 파운데이션/립 마에스트로/아이즈 투 킬 콰트로 팔레트)를 증정하는 원더박스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