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지수. /자료사진=머니위크 DB
'코스닥지수 하락'
오늘(14일) 코스닥지수는 23.11포인트(3.54%) 하락한 630.37로 마감했다. 이날은 개인과 기관이 각각 70억원, 35억원 순매수했고 외국인이 71억원 순매도했다.

업종별로는 모두 하락 마감했다. 섬유, 의류가 6% 넘게 하락했고 정보기기는 5% 이상 내려갔다. 오락, 문화, 컴퓨터서비스, 종이, 목재, IT부품은 4% 이상 하락하며 약세를 보였다.


이날은 어제 안철수 의원의 새정치민주연합 탈당 선언 이후 관련 테마주들이 상승했다. 안랩은 15% 이상 상승했고 다믈멀티미디어는 19% 이상 올랐다.

코스피시장에서의 써니전자는 상한가를 기록했다. 시가총액상위권 종목들은 대부분 하락했다. 코미팜이 10% 이상 하락했고 코오롱생명과학은 5% 이상 내렸다. 카카오, CJ E&M, 동서, 바이로메드, 파라다이스, 컴투스, 이오테크닉스, 휴온스 등도 3% 이상 하락하며 약세를 보였다. 반면 메디톡스, CJ프레시웨이, 에스에프에이, 포스코켐텍만 강세를 나타내며 거래를 마쳤다.

개별종목으로는 온실가스 감축을 골자로 하는 파리기후협약 합의 소식에 풍력 관련주인 용현BM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뉴프라이드는 중국 허난성과 광전총국이 설립을 주도인수하는 홈쇼핑 컨소시엄인 ‘4+200’에 대한 지분 인수 소식에 7% 이상 상승했다. 이날 상승 종목 수는 상한가 종목 4개를 포함해 131개를, 하락 종목 수는 964개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