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체들이 국민메신져로 알려진 '카카오톡' 기프트콘 선물하기 입점하면서 매출 상승효과와 함께 가맹점알리기, 창업문의를 통한 프랜차이즈 개설등이 늘어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외식브랜드로 본죽, 죠스떡볶이, 원할머니보쌈, 바르다김선생, 니뽕내뽕, 하남돼지집, 포메인 등이다.


국내 감자탕 대표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이바돔감자탕'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했다.

이바돔은 대표 브랜드인 ‘이바돔감자탕’과 지난해 론칭한 제주생고기 브랜드 ‘제주도야지판’에서 사용 가능한 금액별 상품권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 1만원권과 3만원권, 5만원권 종류별로 판매한다.

이바돔 카카오톡 상품권은 직영점을 포함한 전국 이바돔감자탕과 제주도야지판 57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바돔 김현호 대표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IT경영이 올해 이바돔의 목표 중 하나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첫 단계로 소비자들이 접근하기 쉬운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을 결정했다. 감자탕 업계 최초로 시도한 만큼 많은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