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황룡산을 연결하는 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인기를 끌고 있다.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25층 규모다. 총 16개동에 가구 수는 1690개다. 전용면적 59~99㎡ 중 92%가 84㎡ 이하다.

3.3㎡당 분양가는 평균 900만원대로 책정될 전망. 인근 지역의 시세 대비 저렴한 편이라고 대우건설 측은 설명했다.


학교는 호곡초·호곡중·일산동고교가 가까이 있다. 일산의 유명 학원가로 이동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경의중앙선 탄현역·야당역까지 차량으로 5분 거리다. 운정IC를 통할 경우 자유로, 제2자유로, 경의로, 서울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해 수도권 내 이동이 빠르다. 제2외곽순환도로가 2020년 완공 예정이어서 교통 여건은 더 개선될 전망이다.

일산신도시와 운정신도시의 생활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모은다. 복합단지 킨텍스와의 거리가 4㎞다. 또한 신세계프리미엄, 롯데프리미엄 등 대형 아웃렛이 멀지 않다.


남향 위주로 설계했고 100% 지하주차장이다. 단지 안에 피트니스센터와 스크린골프, 골프연습장, 독서실, 카페 등을 갖췄다.

평면은 일부 3면 발코니를 설계해 실제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채광과 환기의 성능을 극대화한 것이 장점. 보조주방과 음식을 담을 수 있는 팬트리, 수납용 워크인 등 차별화한 공간도 있다. 대형 드레스룸이 있는 유형은 젊은 부부들에게 인기를 끌 전망이다.

현관과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에는 CCTV 카메라를 설치했고 녹화시스템과 차량 위치 인식시스템을 적용했다. 현관 앞에 일정거리 이상 접근하면 자동 촬영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푸르지오의 '그린 프리미엄'은 외출 시 내부 일괄 소등과 함께 가스 차단, 엘리베이터 호출, 방범 설정 등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스마트 제어시스템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대기전력 차단장치를 통해 에너지를 절약함으로써 비용을 줄일 수 있다.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425호에 실린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