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위크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
이마트의 자체 식품브랜드 '피코크'가 선보이는 '조선호텔 김치'가 신세계티비쇼핑 인기상품 대열에 합류했다.
신세계는 지난 13일, 신세계티비쇼핑에서 판매된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9kg)가 상반기 편당 판매수량 Top3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는 60분 방송 중 750여개의 예약판매가 이루어졌다. 이는 상반기 매출 중 명절 시즌상품과 가공커피류 판매를 제외하면 최고 수준의 판매량 기록이다.


신세계티비쇼핑 관계자는 "국내 최고급 호텔인 조선호텔의 브랜드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기대감을 갖게 한 것 같다"면서 "며 "이마트 등 다른 유통채널에서 제품을 접해본 고객들이 맛과 품질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여 신세계티비쇼핑을 통한 재구매로 이어졌다"다고 밝혔다.

신세계티비쇼핑은 피코코 조선호텔 김치의 인기에 힘입어 21일 18시 35분에 2차 판매를 진행한다. 또 8월까지 주단위로 판매방송을 편성해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신세계그룹의 T-커머스 사업자인 신세계티비쇼핑은 지난해 11월 브랜드를 론칭했다. 작년 말부터 꾸준히 채널을 늘려 7월 현재는 7개 채널에서 방송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