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을오토텍이 지난달 8일부터 시작된 노조의 불법 공장점거로 180개 이상의 협력사들이 도산위기에 처해있다고 밝혔다.
갑을오토텍 노조의 불법파업으로 인해 회사는 7월 130억원, 8~9월 500억원의 매출 손실이 예상되며 각종 부품을 공급해온 애드테크, 태성, 대웅엔지니어링 등 180여개의 협력사들도 도산위기가 우려된다.
지난 5일 오후 충남 아산시 탕정면 갑을오토텍 공장 앞에서 갑을오토텍 조합원들이 ‘불법직장 폐쇄 철회, 노조파괴 분쇄, 갑을투쟁 승리 민주노총 결의대회’에 참석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금속노조
또한 국내 완성차뿐만 아니라 다임러, 미쓰비시후소, 기타 중동 거래선 등과 거래 중단 및 패널티를 받으며 사상 최악의 위기에 직면한 갑을오토텍은 설상가상으로 이미 여신 한도 축소와 회수가 진행되고 이자율도 대폭 증가하고 있다.
갑을오토텍 관계자는 “회사의 생존을 위해 지난달 26일 직장폐쇄를 단행하며 관리직의 대체생산을 통한 합법적인 생산라인을 확보하려 했으나 결국 노조의 불법 공장점거로 최소한의 물량도 공급하지 못한 채 침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공권력의 미온적인 조치로 눈앞에서 노조의 온갖 불법행위가 자행되고 있어 최악의 상황까지 갈 수밖에 없다”며 “회사 정상화에 고생하는 250여명의 관리직 사원들과 180여개 협력사의 가족들 생존권이 달린 문제인 만큼 신속한 공권력 집행을 호소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갑을오토텍은 지난 2014년 통상임금 확대 적용 후 2400억원 매출에 60억원 적자로 돌아섰고, 지난해에는 2800억원의 매출에도 불구하고 약 110억원의 적자가 발생했다.
갑을오토텍 임직원들의 지난해 평균연봉은 8400만원, 복리후생비 포함 9500만원에 달하지만 노조는 회사의 2년 연속 대규모 적자에도 불구하고 임금·상여금 인상 등을 요구하며 현재 불법 공장점거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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