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코딩 교육용 로봇 '알버트'와 코딩 교육 전문 업체 '코딩앤플레이'는 지난 9일 서울 방배동 키즈카페 '게떼'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코딩 교육 설명회'가 뜨거운 열기 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 코딩 교육 설명회에서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설명회와 아이들을 위한 코딩 클래스가 준비됐다. 전문 강사가 코딩 교육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부터 중요성 등을 설명하며 참여한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냈고, 대학생 코딩 동아리 '멋쟁이 사자처럼'이 코딩 교육용 로봇 '알버트'를 활용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수업을 진행했다.
설명회, 수업 등 유용한 교육 콘텐츠 체험뿐만 아니라 코딩 교육용 로봇 '알버트'가 주인공인 애니메이션 '코봇, 지구를 지켜라'를 상영해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냈고, 크루즈 승선권, 코딩 교육 수강권 등 풍성한 경품으로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유아 코딩 교육 설명회를 진행한 알버트, 코딩앤플레이 측은 "코딩 교육용 로봇 알버트로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의 개념을 배울 수 있어 학부모는 물론 아이들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해 코딩 교육에 대한 큰 인기를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코딩 교육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의 코딩 교육용 로봇 알버트는 '코봇, 지구를 지켜라'의 주인공이자 교육 콘텐츠를 놀이를 통해 재미있게 학습이 가능하며, 코딩앤플레이의 코딩 교육 프로그램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코딩앤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