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한 500승 달성 기념 기획전시 오픈식에 참석한 이명호 경륜경정사업본부장, 홍석한 선수, 이상혁 경륜경정사업본부 경륜운영단장(왼쪽부터).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갸 18일 광명스피돔에서 홍석한 선수 500승 달성 기념 기획전시 오픈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홍석한 기획전시는 지난 9월2일 한국 경륜 사상 처음으로 500승이라는 대기록을 작성한 홍석한의 업적을 기념하는 것으로 광명스피돔 3층 홍보관에서 열린다.
전시물로는 500승 달성 당시 홍석한이 탔던 자전거에 프로젝션 맵핑(대상물의 표면에 빛으로 이루어진 영상을 투사하여 변화를 주는 기술) 기법을 적용한 작품 '승리의 미소'와 홍석한의 실사 등신대가 전시됐다.
'승리의 미소'는 미디어 아티스트 김지혜 작가의 작품으로 전시된 자전거 바퀴에 홍석한 선수의 500승 달성 과정이 영상으로 펼쳐진다. 이 자전거는 홍석한이 경륜경정사업본부에 기증한 것이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경륜경정사업본부 이명호 본부장, 홍석한 선수, 김지혜 작가, 경륜 선수회 관계자, 제22기 경륜신인선수, 경륜경정사업본부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홍석한은 "2001년 데뷔 후 현재까지 선수생활을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팬들의 사랑과 신뢰였다"며 "이처럼 영광스러운 기획전시를 열어준 경륜경정사업본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