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자동차 공식블로그 캡처.

현대자동차가 자사의 전 차종에 대해 ‘시트 주름’ 무상 품질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엔진 등 구동 핵심부품이 아닌 시트에 대한 보증수리제를 마련하는 것은 국내 업계에서 이번이 최초다.

현대차는 블로그를 통해 “감성품질 만족도를 한 차원 향상시키기 위해 출고 후 6개월 이내의 모든 차종에 보증수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출시한 그랜저IG 가죽시트에서 시트 주름이 발생한다는 제보가 이어진 것과 관계가 있어 보인다. 현대차 및 그랜저IG 동호회는 지난 9일 오전 10시30분 서울 강남구 현대차 오토웨이에서 사옥에서 그랜저IG 시트결함과 관련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현대차 품질담당 관계자가 직접 참석, 그랜저IG 차주들의 불만사항을 수렴했다.



다만 현대차 측은 그랜저 IG에서 나타난 시트 주름이 결함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현대차 측은 “자동차의 시트는 사용과 동시에 이완 및 수축이 진행돼 착좌부와 등받이부에 주름이 나타 날 수 있다”며 “결함이라고 볼 수 없지만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보증 수리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소비자의 요청이 있다고 모든 시트가 수리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다. 현대차 측은 “보증수리 적용 여부는 사용 기간, 주름의 정도, 지속성 등 차량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