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류준열 CF 스틸컷. /자료제공=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대표이사 김석환)가 2년 연속 모델로 발탁한 류준열의 방송광고(CF)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새 CF는 '라이더 가이드 3000'을 주제로 산신령과 엔진업 편 2가지 버전이다. 류준열은 CF에서 산과 도심을 질주하는 역동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삼천리자전거는 자전거에 대한 일반인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해 동호인이나 마니아 층이 쓰는 라이딩 용어를 CF에 녹여냈다.  


2가지 버전 중 산신령은 산악자전거에 빠진 사람을 일컫는 은어다. 또 엔진업의 경우 로드바이크(사이클) 라이딩의 수준을 높이는 데 필요한 허벅지를 엔진에 빗댄 표현이다.

삼천리자전거는 CF 온에어를 기념해 실제 라이딩 용어를 재미있는 일러스트와 함께 소개하는 라이더가이드 3000 사이트도 오픈했다. 사이트에는 라이딩 용어를 소개하는 류준열의 히든 영상이 숨겨져 있다.

한편 삼천리자전거는 CF 온에어와 더불어 영화관, 온라인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에 주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