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행사.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 /사진=이미지투데이
어린이날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며 행사에 관심이 모아진다. 어린이날은 매년 5월5일로, 어린이들이 씩씩하게 자라도록 하기 위해 지정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내일(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에서 '빛나는 꾸러기 세상' 가족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알록달록 일곱 빛깔 부채 그리기 △번쩍번쩍 빛나는 신라금관 만들기 △찰칵찰칵 우리 멋 뽐내기 △빛깔 좋은 한지 목걸이 만들기 △빛나는 국립중앙박물관 소장품을 찾아라 △꾸러기 두지를 찾아라 등으로 진행된다.
강원 횡성군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강원 횡성군 횡성문화체육공원에서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를 개최한다.
행사는 기념식, 어린이집 재롱잔치, 가족놀이마당, 어린이 벼룩시장 등으로 진행되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 부스도 설치된다.
인천시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남구 인천문학경기장 동문 광장에서 '드림 하이! 인천 어린이 행복더하기'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캐리커처 △냅킨아트 △보드게임 △대형 그림 그리기 △플로렌 축구공 만들기 △기마경찰대 △드론 날리기 △로봇밴드 공연 △에어바운스 놀이 등으로 진행된다.
포항해경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경북 포항시 포항해양경비안전서 전용부두에서 대형 함정 공개 행사, 어린이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행사는 해경이 1003함정을 공개해 어린이들에게 각종 무기류 등을 보여주고, 학용품 세트를 나눠주는 방식으로 실시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