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입자가 작은 미세먼지와 황사는 두피로 침투하여 모공을 막아 두피 염증을 일으키기도 한다. 이에 평소보다 더욱 꼼꼼한 클렌징과 충분한 수분 공급 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야외 활동으로 각종 중금속 물질을 포함한 미세먼지, 높은 자외선 등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남자의 피부를 달래줄 애프터 케어 아이템을 소개한다.
야외에서는 직접적으로 햇볕을 쬐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땀샘과 피지선의 활동도 왕성해져 땀과 피지 분비도 함께 늘어난다. 또 미세먼지나 꽃가루, 황사 등이 피부에 달라 붙게 되면 노폐물이 쌓이게 되는데 이 때 제대로 씻어내 주지 않으면 피부 트러블이 유발되기 쉽다.
우르오스의 스킨워시는 한 번에 얼굴부터 바디까지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는 올인원 페이스앤바디 워시로 남성들이 선호하는 풍성한 미세거품과 개운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각질 관리 및 유분 감소로 건강하고 매끈한 피부 유지가 가능하며, 효모 감즙 발효 추출물로 땀, 피지, 체취 제거에 효과가 있다. 또한 무 파라벤(6종), 무 인공향료, 무 인공색소로 자극이 적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강력한 자외선에 오래 노출이 되어 있다 보면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가 된다. 이 때문에 모공 또한 넓어지게 되는데 한 번 넓어진 모공은 쉽게 줄지 않고, 모공 속으로 노폐물이 쌓일 수 있으므로 야외 활동 뒤에는 관리가 필요하다.
랩시리즈의 어반 블루 퓨리파이 클레이 마스크는 여성보다 모공이 넓고 피지 분비량이 많은 남자를 위한 전용 마스크팩이다. 피부 정화 능력이 탁월한 진흙과 숯 성분으로 피부 불순물과 피지를 흡착해 모공 깊숙한 곳까지 말끔하게 관리해준다.
장시간 야외 활동을 하다보면 외부 환경에 그대로 노출되어 피부는 물론 두피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햇빛에 그대로 노출되면서 두피에는 송골송골 땀이 맺히게 되고, 이럴 경우 노폐물이 배출되지 않아 비듬균 등 두피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 두피의 열과 청결에 더욱 신경써야 한다.
아베다의 인바티 맨 스칼프 리바이탈라이저는 두피에 바르는 즉시, 즉각적인 쿨링 효과로 열감을 다스리고, 두피에 활력을 선사한다. 또한 암라 추출물 등 강력한 식물 성분 블렌드가 바르는 즉시 모발이 두꺼워 보이도록 해주는 효과가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