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LC /사진=렉서스 제공
렉서스 코리아가 4일 렉서스 브랜드 포럼에서 플래그쉽 쿠페 ‘뉴 LC500h’와 ‘뉴 LC500’를 소개했다.
하이브리드 모델인 뉴 LC500h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유단 기어가 조합된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359마력의 시스템 총 출력, 10단 오토매틱 트랜스미션에 준하는 변속이 가능, 진정한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드라이빙을 체험 할 수 있다. 또한 렉서스의 새로운 FR 플랫폼 GA-L(Global Architecture - Luxury)를 통해 감성적인 디자인과 날카로운 주행을 동시에 실현했다는 게 렉서스의 설명.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exus Safety System+)는 충돌 방지 지원 시스템(PCS), 다이나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차선 유지 어시스트(LKA), 오토매틱 하이빔(AHB)의 네가지 기능을 하나의 패키지로 탑재해 주행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디자인 면으로는 렉서스의 새로운 브랜드 가치 ‘브레이브 디자인’의 도입으로 다이나믹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담았다. 렉서스의 상징인 전면 스핀들 그릴에서부터 측면의 플로팅 필라, 카본 루프, 와이드한 후면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고성능 쿠페’임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실내 마감품질도 뛰어나다. 타쿠미(장인)의 수작업을 통해 완성된 앰비언트 일루미네이션, 도어 트림의 드레이프 장식, 10.3인치 EMV(Electro Multi Vision) 디스플레이를 통해, 탑승자에 대한 오모테나시(환대)를 표현했다.
또한 렉서스를 의미하는 ‘L’자 패턴을 실내 각 부분에 배치하며 렉서스만의 스포티함 또한 강조했고 13개 마크 레빈슨 프리미엄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으로 차 전체를 감싸는 풍부한음향을 경험할 수 있다.
렉서스 LC /사진=렉서스 제공
스포티함과 럭셔리함을 모두 갖춘 직경 365mm 스티어링 휠에는 렉서스 최초로 전체 표면에 열선을 적용, 고온과 저온의 2단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차와의 일체감을 높힌 스포트 시트에는 알칸타라 소재에 석션타입의 통풍시트가 장착돼 쾌적한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외관에는 새로운 렉서스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초소형 3-BEAM LED, 플러쉬 타입 도어핸들, 인피니티 미러가 적용된 후면의 테일램프도 특징이다.
렉서스 LC /사진=렉서스 제공
이날 행사에 참석한 렉서스 인터네셔널 사토 코지 수석 엔지니어는 “‘보다 예리하고, 보다 우아한 주행’을 목표로 설계된 NEW LC500h, NEW LC500를 통해 렉서스다운 퍼포먼스 주행을 많은 분들이 느끼길 바란다”면서 “타쿠미(장인)가 만든 렉서스의 작품인 NEW LC는 달리는 즐거움과 소유하는 즐거움이라는 경험을 선사하고 궁극적으로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기술을 통한 감동을 줄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전량 일본 모토마치 공장의 LC 전용 라인에서 생산되며 가격은 LC500 1억7000만원, LC500h가 1억8000만원이다. 가솔린 모델은 7월 4일부터, 하이브리드 모델은 다가오는 9월 경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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