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닝메카드 시리즈를 RC카(무선조종자동차)로 재구성한 ‘터닝메카드R’이 9월 14일(목) KBS 2TV를 통해 첫 방영을 시작한다.
/사진=손오공

‘터닝메카드R’은 회당 12분씩 총 26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Full 3D 액션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으로, 9월 14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15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자동차와 비행기, 로봇을 좋아하는 초등학교 5학년 ‘나찬’이 친구들과 함께 ‘메카드’를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를 코믹하게 담아냈다.
또한 기존의 터닝메카드 시리즈에서 많은 인기를 모았던 ‘에반’, ‘타나토스’, ‘베노사’, ‘테로’, ‘알타’ 등 주요 인기 메카니멀이 RC카로 재탄생 되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와 더불어, 손오공은 매주 주말 전국 대형마트에서 열리는 ‘터닝메카드 패밀리 배틀대회’에서 특별 이벤트인 ‘요리조리 레이싱’ RC카 경기를 선보이며 재미요소를 더하고 있다. 경기는 부모와 아이가 한 팀이 되어, 2m 이상의 대형 트랙에서 RC카를 원격 조종하고 장애물 카드를 피해 가장 먼저 목표 카드를 캐치한 팀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해당 이벤트는 ‘터닝메카드 패밀리 배틀대회’ 참가권을 소지한 가족의 경우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우승 팀에게는 ‘터닝메카드’ 최신 완구를 선물로 증정한다. ‘터닝메카드 2017 패밀리 배틀대회’는 ▲9월 16일 홈플러스 인천 연수점과 이마트 대전점 ▲9월 17일 토이저러스 청량리점과 김포한강점 ▲9월23일 토이저러스 김포공항점과 홈플러스 북수원점 ▲9월 30일 이마트 안양점에서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터닝메카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터닝메카드 브랜드 담당자는 “터닝메카드R은 재미있고 가벼운 스토리 전개와 RC카로 더욱 스피드하고 다채로워진 배틀 장면, 익숙하지만 완전히 새로워진 캐릭터들을 통해 다시금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며 “오프라인에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RC카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 방법을 애니메이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