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월트 고객체험센터’ 전경. /사진=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는 31일 서울 서초동에 ‘디월트 고객체험센터’( CEC, Customer Experience Center)를 개관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개관하는 ‘디월트 CEC’는 총 면적 383㎡(약 116평) 규모로 디월트가 진출해 있는 82개국 중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설립됐다.

국내 출시된 디월트 전 제품을 필두로 스탠리블랙앤데커의 7개 브랜드(디월트/스탠리/블랙앤데커/어윈/레녹스/프로토/파콤)의 제품 약 2000여 종을 전시해 방문객들이 모든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디월트 CEC’에는 실제 공사 현장을 재현한 ‘데모 존(DEMO ZONE)’이 있으며 크게 ▲우드존 ▲콘크리트존 ▲메탈존 등 총 3개의 체험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드존에서는 목재 판재 원장 제단부터 표면 마감(샌딩)까지 목재로 하는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콘크리트존은 각종 유무선 해머 제품으로 직접 콘크리트 벽을 뚫고 파괴하는 등의 작업이 가능한 공간이다. 더불어 메탈존에서는 드릴로 하는 철판 타공이나 그라인더로 하는 철근 절단 및 표면 손질, 샌드위치 판넬 직결 피스 작업 및 절단 등 메탈 소재 자재에 쓰이는 모든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다.

‘디월트 CEC’에는 안전장비가 완비돼 있으며 전문인력이 상주해 방문한 고객들에게 안전한 체험 활동 지원 및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평일 9시 반부터 오후 5시 반까지 방문할 수 있다.


한인섭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 대표는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게 함으로써 자사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소비자와 직접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디월트 고객체험센터를 개관했다“며 “앞으로도 스탠리블랙앤데커는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보다 다양한 측면에서의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