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메뉴는 2018년 한 해 진행된 메뉴 개발 콘테스트에서 선정된 우수작으로, 본사와 가맹점주가 함께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메뉴는 해장죽 3종(새우미역죽·삼선짬뽕죽·모듬해물된장죽)과 한우죽 2종(한우버섯죽·한우미역죽), 설렁탕 1종 등 총 6종이다.
/ 죽이야기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새우미역죽은 타우린 함유로 숙취해소에 효과적인 새우와 미역을 활용한 메뉴로 깔끔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오징어, 굴, 홍합 등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간 삼선짬뽕죽은 화끈한 불맛과 함께 얼큰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모듬해물된장죽은 한식의 대표 재료인 된장과 해산물의 조화로 구수함과 시원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한우버섯죽은 은은한 향의 표고버섯과 새송이버섯과 한우가 어우러진 프리미엄 보양죽으로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한우미역죽은 철분과 미네랄이 풍부한 미역과 한우의 조화를 맛볼 수 있는 건강영양죽으로 기력 회복에 효과적이다.
이밖에 밥 메뉴에는 설렁탕을 새롭게 출시하며, 죽 외에 다양한 메뉴군 확장에 나선다. 현재 죽이야기는 볶음밥과 비빕밥류를 함께 판매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죽이야기 임영서 대표는 “새해를 맞아 본사와 가맹점주들이 함께 개발한 메뉴를 신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재료들만 고집하며 죽을 비롯한 다양한 메뉴 군 확장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