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새축제 소식이 곳곳에서 들린다. 우리나라 5대 억새 군락지 중 하나인 포천 산정호수 명성산 일대에서는 이달 12일부터 27일까지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가 열린다.

빼곡한 억새를 배경으로 남기는 인생사진 콘테스트를 비롯해 장터마당, 플리마켓이 펼쳐진다. 또 장윤정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공연까지 다양한 즐길거리가 이어진다. 명성산 억새축제와 함께할 가까운 숙소를 야놀자가 추천했다. 


메이비(May.B)풀빌라펜션. /사진제공=야놀자
메이비(May.B)풀빌라펜션은 모든 객실에 스파를 갖췄다. 숙소에서 억새축제에서의 피로를 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영장과 스파를 모두 갖춘 풀빌라형 객실에서는 온수 수영까지 즐길 수 있다. 여행에 재미를 더하는 각종 서비스도 운영한다. 펜션 투숙객들은 드럼, 피아노를 비롯한 악기와 자전거 대여뿐만 아니라, 당구, 포켓볼 게임 등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산정호수장발장펜션. /사진제공=야놀자
숙소에서도 가을 풍경을 즐기고 싶다면 산정호수장발장펜션을 추천한다. 산정호수장발장펜션은 명성산과 사향산 사이의 중턱에 자리해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한다. 전 객실을 독채 펜션으로 운영해 자연 속에서 조용한 휴식을 취하기에 제격이다. 펜션 옆에 위치한 작은 밤나무숲과 계곡을 산책하며 가을 분위기를 느끼는 것도 추천한다.

소담스파펜션. /사진제공=야놀자
가족과 축제에 참가하는 이들에게는 소담스파펜션이 제격이다. 5~6인용 대형 제트스파와 바비큐가 가능한 개별 야외 테라스를 갖춘 객실을 구비해 온 가족이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어서다. 특히 카라반형 객실은 전용 야외 테라스를 포함해 캠핑을 온 듯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 활동적인 자녀를 둔 가족에게 추천한다. 펜션 인근에 위치한 백운 계곡, 우물목 계곡 등에서 물고기를 잡는 체험도 할 수 있다. 뜰채, 족대, 어항 등 고기잡이에 필요한 물품은 무료로 대여 가능하다.
화적연펜션. /사진제공=야놀자
화적연펜션은 포천의 명물인 ‘한탄강 8경’ 중 ‘화적연’에 인근에 위치해 포천의 자연 경관을 즐기려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특히 야외 테라스에 스파를 설치한 스파룸에서는 선선한 가을 바람을 맞으며 따뜻한 야외 온천을 즐길 수 있다. 축제가 개최되는 산정호수를 비롯, 주상절리대, 고석정 등 인근 명소와도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공동 바비큐장에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노래방도 구비해 여행의 재미를 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