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피자 브랜드 ‘미스터피자’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본격적인 가맹점 모집에 나선다.
미스터피자는 우수한 메뉴 개발력 및 높은 대중 인지도를 바탕으로 1990년 창립 이래 30여 년간 사랑받아 온 국민 브랜드다. 기존 피자와 달리 기름기가 적은 ‘한국형 피자’를 개발, ‘쉬림프골드’, ‘씨푸드아일랜드’ 피자 등 히트작들을 선보이며 전국 270여개 가족점과 함께 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장했다.
/ 미스터피자 제공
특히, 최근에는 매장 매출 독려를 위한 ‘매장 재활성화 프로젝트(SRP; Store Revitalization Project)’를 진행, 전년 동기 대비 평균 25~50%, 최대 110% 이상 매출 진작 성과를 거두며 또 한번의 재도약을 앞두고 있다. SRP의 주요 전략인 ‘피자뷔페’가 가성비족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신규 창업은 물론 업종 변경 창업 문의도 지속되고 있다는 후문이다.
미스터피자는 신규 창업자에게 입지 분석, 투자 계획 상담 등 점포 개설부터 매장 운영 전략, 오픈 프로모션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개점 후 3주까지 전담 마케팅/서비스 교육 지원 코치의 집중 관리를 통해 매장이 안착할 수 있게 돕는다.
이와 함께 대형 배달 앱과 제휴해 수수료 부담이 없는 ‘배달용 1인 피자’를 개발하는 등 현 외식 시장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도입,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급변하는 외식 시장 속에서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오랜 기간 현장 경험을 쌓아온 장수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며 “미스터피자는 30여년 간 쌓아온 매장 운영 노하우 및 가맹점 토털 컨설팅 기법을 바탕으로 예비 가족점주들을 위한 최고의 창업 파트너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급변하는 외식 시장 속에서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오랜 기간 현장 경험을 쌓아온 장수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며 “미스터피자는 30여년 간 쌓아온 매장 운영 노하우 및 가맹점 토털 컨설팅 기법을 바탕으로 예비 가족점주들을 위한 최고의 창업 파트너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