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 산하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선정한 '착한 프랜차이즈'는 코로나19로 인한 파급영향 최소화와 조기극복을 위해 노력한 프랜차이즈 기업을 말한다.
해당 자격 요건을 충족한 멕시카나는 전국 900여 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 비용을 일부 부담할 뿐만 아니라 광고 및 이벤트 판촉 물품 지원 등 가맹점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 밖에도 지난 2월 멕시카나에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사회 취약계층의 감염 예방을 위해 대구 지역에 1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또한 사회연대은행과 손잡고 저신용·저소득층의 자립을 위해 '소셜 프랜차이즈' 개업을 지원하는 등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전국 가맹점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지속적인 정도 경영을 실천하겠다는 게 멕시카나 관계자의 전언이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침체에 도움이 되고자 멕시카나는 현재 신규 가맹점 개설 시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하는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6개월간 매장 임대료와 소정의 가맹비용, 간판 디자인 등의 지원을 통해 초보 창업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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