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갑고 건조한 겨울 날씨에 두피 및 헤어 관리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사진=큐텐


차갑고 건조한 겨울 날씨에 두피 및 헤어 관리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8일 글로벌 쇼핑 플랫폼 Qoo10(큐텐)에서 따르면 도브(Dove) 비누가 헤어케어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제품 사용후기를 분석한 결과 최근 해당 제품 판매가 급증한 데에는 비누로 머리를 감으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 블로그 등 SNS를 중심으로 도브 비누가 탈모 관련 아이템으로 다뤄지며 입소문을 탄 영향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건조한 날씨에 피부나 머리카락이 푸석해지며 두피 및 모발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도 인기를 얻고 있다. 무코타의 트리트먼트 세트는 집에서 머릿결을 부드럽게 관리할 수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비듬 케어로 유명한 헤드앤숄더와 두피 및 모발 케어 브랜드 르네휘테르의 샴푸는 미국, 홍콩, 프랑스, 싱가포르 등지에서 직접 배송 출발한다.


탈모 관리용으로 각광받는 헤어케어 제품도 있다. 큐텐에서는 독일 남성 탈모 샴푸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알페신, 탈모치료 영양제로 알려진 판토가 등의 샴푸가 해외직구족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동남아에서는 한국 헤어케어 제품의 인기가 두드러진다. 국내 브랜드인 더블랙, 그라펜, 쿤달, 아모레퍼시픽 려, 스미브 등은 큐텐싱가포르 헤어케어 카테고리 Q랭크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썸바이미, 댕기머리 등의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들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신규 브랜드인 본헤나의 보타니칼 올인원 샴푸, 샤샤(CHAR CHAR) 아르간 오일 샴푸 등도 현지의 주목을 받고 있다.

큐텐 관계자는 “겨울철 대기가 건조한데다가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면서 자신의 헤어와 두피를 가꾸는데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집에서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는 헤어 제품들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