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비와이가 첫 EP ‘032 Funk’로 2년 만에 컴백한다. 사진은 2019년 10월30일 제10회 대한민국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을 찾은 비와이 모습. /사진=뉴시스(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랩 괴물 비와이가 첫 EP ‘032 Funk’로 2년 만에 컴백한다. 거물급 대세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하면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비와이의 소속사 데자부그룹은 지난 26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032 Funk’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30일 비와이의 컴백 소식을 알렸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Celebration'(셀러브레이션)을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된다. 도끼(Dok2)·으네(UNE)·다이나믹듀오·송민호(MINO) 등 초호화 피처링진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프로듀서는 그레이(GRAY)가 맡았다.
비와이의 신규 EP 앨범 ‘032 Funk’는 여행을 떠난 순간부터 여러 나라를 여행하는 여정을 담았다. 사진은 ‘032 Funk’의 트랙리스트.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1번 트랙 ‘떠 버릴래’로 시작하는 앨범은 6번 트랙 ‘비비안 소녀’로 마무리 된다.
트랙 순서대로 짐을 싸 여행을 떠나는 순간부터 여러 나라를 거치는 여정을 그린 앨범이다. 비와이가 지금까지 만들었던 곡의 분위기와 주제와 달리 펑크 장르를 비와이 스타일로 재해석해 관심이 쏠린다.


비와이의 신규 EP 앨범 ‘032 Funk’는 30일 오후 6시 모든 음원사이트 및 아티스트 유튜브 등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