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는 증가한 캠핑 인구를 타깃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수프(Soup), 스테이크(Steak), 꼬치(Skewer)까지 봄철 캠프닉을 떠나는 이들에게 인기인 3S 키워드의 식품을 통해 소비자 공략에 한창이다.
봄이 왔지만 꽃샘추위의 여파로 봄철 캠프닉에서도 간편하게 몸을 녹일 수 있는 뜨끈한 국물 밀키트 메뉴가 인기다. 취향에 따라 한식부터 양식, 일식까지 다양한 국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화사의 먹방으로 전국 곱창대란의 주역이된 소곱창 프랜차이즈 브랜드 군자대한곱창은 프레시지, 이마트, 마켓컬리 등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밀키트와 HMR 상품 런칭 및 원재료 공급을 하고 있다.
군자대한곱창은 2020년 화사를 포함한 아티스트그룹 마마무를 공식모델로 선정해 2021년 현재 90여개 매장이 성업중에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코로나19로 인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대한곱창을 운영하는 대한푸드는 언텍트 비즈니스모델의 일환으로 다양한 기업과 콜라보를 통해 곱창전골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이마트 99’s(구구스) 곱창전골도 있다. 이로써 대한곱창은 곱창전골로 특화되어, 기 출시된 마마무 화사의 대한곱창 밀키트곱창전골, 대한곱창 곱창전골(냉동)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그 외에 모듬구이와 소곱창불군만두 등 대한곱창의 시그니쳐메뉴를 HMR 상품으로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야채와 곱창,대창,막창 등을 함께 즐기는 시그니쳐메뉴인 모듬구이 곱창 그리고 화려한 불쇼와 다양한 수제소스로 2030세대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은 브랜드이기도 하다.
━
◆ 꽃샘추위도 녹이는 뜨끈한 국물 밀키트━
봄이 왔지만 꽃샘추위의 여파로 봄철 캠프닉에서도 간편하게 몸을 녹일 수 있는 뜨끈한 국물 밀키트 메뉴가 인기다. 취향에 따라 한식부터 양식, 일식까지 다양한 국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화사의 먹방으로 전국 곱창대란의 주역이된 소곱창 프랜차이즈 브랜드 군자대한곱창은 프레시지, 이마트, 마켓컬리 등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밀키트와 HMR 상품 런칭 및 원재료 공급을 하고 있다.
군자대한곱창은 2020년 화사를 포함한 아티스트그룹 마마무를 공식모델로 선정해 2021년 현재 90여개 매장이 성업중에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코로나19로 인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대한곱창을 운영하는 대한푸드는 언텍트 비즈니스모델의 일환으로 다양한 기업과 콜라보를 통해 곱창전골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이마트 99’s(구구스) 곱창전골도 있다. 이로써 대한곱창은 곱창전골로 특화되어, 기 출시된 마마무 화사의 대한곱창 밀키트곱창전골, 대한곱창 곱창전골(냉동)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그 외에 모듬구이와 소곱창불군만두 등 대한곱창의 시그니쳐메뉴를 HMR 상품으로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야채와 곱창,대창,막창 등을 함께 즐기는 시그니쳐메뉴인 모듬구이 곱창 그리고 화려한 불쇼와 다양한 수제소스로 2030세대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은 브랜드이기도 하다.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의 ‘굴림만두전골’은 뜨끈한 국물과 굴림만두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밀키트 메뉴다. 만두피가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속이 꽉 찬 굴림만두에 채선당의 노하우가 담긴 특제 육수를 더해 시원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신선한 야채에 칼국수까지 포함되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선호에 따라 매운 정도를 조절해 얼큰한 국물을 맛볼 수 있다.
‘양송이 크림스프’와 ‘콘크림 스프’에 ‘베이컨 감자스프’와 ‘단호박 크림스프’로 구성된 오뚜기 ‘상온 파우치 스프’ 4종은 신선한 원재료와 부드러운 크림으로 추운 날씨에 더욱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상온 보관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먹을 수 있어 간식이나 간단한 식사로 잘 어울린다. 1~2인이 즐길 수 있는 넉넉한 양(270g)으로 데우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LF푸드의 ‘와카메 오뎅탕’은 100년 정통 와카메 장인의 기술이 담긴 어묵 7종을 푸짐하게 담고, 진한 가쓰오부시 국물과 현지 정통 스타일의 쯔유, 청양고추로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국물을 더욱 개운하게 해주는 ‘조림무’, 부산스타일의 물떡을 즐길 수 있는 가래떡과 든든한 마무리를 위한 우동 사리까지 한 팩에 담은 것이 장점이다.
각사 제공
━
◆ 캠핑 감성 살려주는 든든한 스테이크 밀키트━
캠핑요리의 대명사는 숯불에서 구워 먹는 스테이크다. 숯불과 함께 캠핑 감성을 한껏 살리면서 든든한 식사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스테이크 밀키트를 준비한다면 다른 재료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더욱 좋다.
롯데호텔 1979 ‘허브 양갈비’는 롯데호텔의 셰프들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상품이다. 허브 양갈비는 뉴질랜드 청정지역에서 자연 방목으로 자란 어린 양의 갈빗살 중 최고급 부위인 ‘프렌치 랙’을 그램 수에 맞춰 7~8대까지 제공한다. 프렌치 랙은 5번부터 12번까지의 가장 귀한 갈비 부위로,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이 특징이다.
프레시지는 빙그레와의 협업을 통해 바삭한 크럼블을 토핑한 '쟈키쟈키 돈마호크 스테이크'를 선보였다. 부드러운 식감과 풍성한 육즙을 자랑하는 100% 국내산 돈마호크에 인기 스낵인 ‘쟈키쟈키’ 맛 시즈닝 빵가루를 더한 제품으로, 숯불갈비 소스, 방울양배추, 총알새송이버섯, 아스파라거스, 방울토마토 등 푸짐한 구성이 돋보인다.
━
◆ 식사에 안주까지 다양하게 즐기는 꼬치 밀키트━
식사에서 안주까지 온 가족이 먹을 수 있는 꼬치 요리는 캠핑에서 직화로 구워 먹을 때가 가장 맛있는 음식 중 하나다. 닭부터 양고기까지 야채와 함께 굽기만 하면 간단하게 불향 나는 꼬치를 맛볼 수 있다.
신의푸드 ‘닭꼬치 밀키트’는 양계장, 도계장과 협력하여 무항생제 국산 닭인 ‘하림닭’을 사용해 신선하면서 건강하다. 제조된 닭꼬치는 닭 손질, 기름기 제거 등이 완료된 밀키트 타입으로 고객들은 굽기만 하면 돼 매우 간편하다. 신의푸드 밀키트는 450g, 330g 두 종류를 시중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