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드고릴라
4일 카드고릴라는 '2022년 상반기 인기 체크카드' 순위를 발표했다. 이번 집계는 올해 1월1일부터 6월26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체크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1위 자리는 '우리 010페이 체크카드'에게 돌아갔다. 전월실적 관계없이 모든 결제금액의 0.2%가 적립되는 게 강점이다. 매월 10일은 '응카데이'로 1만원 한도 내에서 10% 적립 받을 수 있다. 삐삐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플레이트 2종이 추가 출시됐다.
2위 역시 우리카드로 '오하쳌(오늘하루체크)'이 차지했다. 대중교통, 통신 등 생활 할인부터 온라인 패션 플랫폼, 공연티켓 등의 쇼핑/여가 할인까지 갖췄다. 해외겸용으로 발급 받을 경우 해외 결제 시 5%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일러스트레이터 다이노탱과의 콜라보 플레이트 출시 이후 꾸준히 상위권에 오르고 있다.
3위는 '신한카드 딥 드림 체크'가 이름을 올렸다. 전월실적, 적립한도 조건 없이 결제금액의 0.2%가 적립되며 자주 가는 영역에서 3배,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은 5배의 포인트가 자동적립 되는 무조건 적립 카드다.
4위는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다. 전월실적 조건 없이 월 최대 2만점까지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5위는 'KB국민 노리체크카드'가 차지했다. 교통, 통신 등 생활 할인부터 도서, CGV, 놀이공원, 푸드 등 여가 할인을 갖췄다.
6위는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로 일정 기간마다 변경되는 캐시백 프로모션과 선택 가능한 카카오프렌즈 플레이트를 제공한다. 7위 'NH20 해봄 체크카드'는 교통, 통신 등 생활 할인과 함께, 카드 발급 시 여행해봄/놀이해봄 중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8위는 'KB국민 위글위글 첵첵 체크카드'로 생활 할인과 함께 텐바이텐, 인터파크티켓, 안경점 등 다양한 곳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9위는 '우리 카드의정석 쿠키 체크', 10위는 '신한카드 헤이 영 체크'가 차지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최근 체크카드는 플레이트 및 혜택처가 다양해지며 주사용층인 10·20에게 결제수단 이상의 소장품이 되고 있다"면서 "하반기에는 대중교통 소득공제율 인상 등으로 인해 체크카드를 서브카드로 쓰는 직장인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