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공식 홈페이지도 '피겨여왕' 김연아의 결혼 소식에 축하메시지를 보냈다. 사진은 지난 24일 김연아가 남편 고우림과의 결혼식 사진을 올린 인스타그램 게시글. /사진=김연아 인스타그램 캡처
25일(한국시각) 올림픽 홈페이지는 "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스타 김연아가 공식적으로 결혼했다(tie the knot)"며 김연아의 결혼 소식을 알렸다. 이어 "지난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과 지난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거머쥔 스타"라고 김연아를 소개하며 "지난 22일 성악가 고우림과 서울 신라호텔에서 지인들의 축하 속에 백년가약을 맺었다"고 올림픽 스타의 결혼을 조명했다.
홈페이지는 김연아가 결혼식에서 웨딩드레스를 입은 모습에 대해 자신의 별명인 "'아이스 퀸' 같았다"고 극찬하며 "흰색 웨딩드레스는 그가 선수 시절 스케이팅 스타일과 우아한 모습을 자아냈다"고 전했다.
이밖에 김연아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밝힌 결혼 소감과 남편인 고우림과 지난 2018년 아이스쇼에서 만나게 된 사실 등도 소개했다. 앞서 김연아가 결혼식 소식을 알리자 한국 올림픽 공식 사이트도 김연아의 결혼을 축하한 바 있다.
끝으로 올림픽 홈페이지는 김연아가 올림픽과 관련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는 소식도 전했다. 올림픽 홈페이지는 "결혼 소식으로 주목을 받았던 김연아가 곧 올림픽을 통해 다시 조명을 받을 예정"이라며 "지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최종 점화자였던 김연아는 오는 2024년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유스올림픽) 공식 홍보대사로 나선다"고 전했다. 강원올림픽은 오는 2024년 1월19일부터 같은해 2월1일까지 열린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