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건베이커리 '더브레드블루' 여의도점 오픈 "향후 적극적인 오프라인 매장 출점 계획"━
비건 베이커리 브랜드 '더브레드블루(THE BREAD BLUE)'가 11월 1일 여의도점을 오픈했다. 더브레드블루는 2017년 신촌 본점을 시작으로 한 우유·계란·버터 등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해 빵을 만드는 비건 베이커리다.
더브레드블루 여의도점 전경/내부 (사진=더브레드블루 제공)
코로나 발생 전인 2019년에는 현대백화점 식품관,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등 7곳의 점포를 운영하는 등 여러 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임했다. 신촌 본점에 이어 새롭게 여의도 직영점을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나섰다.
더브레드블루 여의도점은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비건 베이커리와 음료를 맛볼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누구나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비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문동진 더브레드블루 대표는 "향후 온라인, 오프라인 직영점 출점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더 많은 고객에게 다양한 비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 에듀테크 다비다, 국제표준 정보보호인증 ISO 27001 획득━
에듀테크 스타트업 ㈜다비다(대표 이은승)가 올해 3월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 획득에 이어 양방향 교육이 가능한 라이브 화상 플랫폼에 대해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ISO/IEC 27001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MS) 국제 표준규격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국제표준인 ISO/IEC 27001 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인증은 주요 정보자산의 유출과 피해 예방을 위하여 정보보호관리체계를 수립하고, 이를 비롯해 물리적, 환경적 보호, 운영보안, 네트워크 보안 등 14개 영역, 114개 세부항목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검증된 기업만이 획득할 수 있다.
이은승 다비다 대표는 "CE, FCC, CPC, BLE SIG, NCC, SRRC, CCC, RoHS, KC, NBTC, TELEC, ISO 9001에 이어 ISO 27001 인증 획득을 통해 고객사들이 보다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