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는 싱가포르 최대 크립토 업체 매트릭스포트가 운영하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닷컴'에 자사 암호화폐 '위믹스'가 상장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뉴스1
위메이드 가상화폐 '위믹스'가 싱가포르 거래소 '비트닷컴'에 28일 오후 6시 상장될 예정이다. 이에 위메이드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비트닷컴은 암호화폐 옵션 및 지속 가능한 거래를 위해 전문성과 보안을 기반으로 구축된 글로벌 플랫폼으로 세계 최대 디지털 자산 금융 서비스 플랫폼 중 하나인 '매트릭스포트'가 운영하고 있다.

매트릭스포트는 디지털 자산의 거래, 대출을 포함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 플랫폼으로 2019년 2월에 설립됐다. 본사는 싱가포르에 있고 전 세계에 지사를 두고 있다. 공동창업자 지한 우를 포함해 세계 최대 마이닝 기업 비트메인 출신이 다수 활동 중이다.


위메이드는 위믹스가 지난해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에서 거래지원이 막힌 이후 꾸준히 해외 거래소를 대상으로 위믹스의 상장을 추진했다. 특히 지난달 원화마켓인 코인원에서 거래지원이 재개되면서 국내에서도 활로가 열렸다. 국내 거래소 가운데 지닥(코인마켓 거래소)에서도 거래 가능하다.

해외 거래소 중에는 쿠코인, 게이트아이오, 바이비트, 후오비, MEXC, 비트마트 등에서 거래할 수 있다. 지난 2월엔 브라질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메르카도 비트코인과 인도네시아 거래소 인도닥스에 상장된 바 있다.

위믹스 상장 소식에 위메이드 주가 역시 급상승 중이다. 지난 27일 4만5600원으로 장을 마쳤지만 28일 오후 2시35분 기준 전일보다 4400원(9.65%) 오른 5만원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