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는 추석을 맞아 민속놀이 체험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사진=레고랜드
레고랜드는 이날까지 아이들이 우리나라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레고랜드 전통놀이 한마당'과 민속놀이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놀이의 제왕' 이벤트를 파크 내 레고 시티 테마 구역 광장에서 진행한다. '레고랜드 전통놀이 한마당'에서는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6시간 동안 연령에 상관없이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놀이의 제왕'은 4인 1조로 구성된 10개의 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민속놀이 우승자를 가려내는 토너먼트 대회 형식의 이벤트다. 놀이의 제왕 민속놀이 대회는 투호놀이, 제기차기 2개의 종목으로 진행되며 종목별 1등 팀에게는 레고랜드 1일 이용권을, 2등 팀에게는 인기 레고 경품을 증정한다. '놀이의 제왕' 프로그램 또한 '레고랜드 전통놀이 한마당'과 동일한 장소인 레고 시티 테마 구역에서 진행된다.
레고랜드 호텔은 추석 연휴 기간 투숙하는 고객을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호텔 3층 키즈 그라운드에서는 기존 바람개비 만들기, 안경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 대신 추석 연휴에만 특별히 즐길 수 있는 한복이나 전통 무드등, 익선관 등의 전통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레고랜드 호텔의 한가위 특별 전통 공예품 제작'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이번 키즈 그라운드의 전통 공예품 제작은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한복, 익선관 등을 만들어보며 한국 전통 문화, 의상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놀이와 교육이 결합된 프로그램이다. 자세한 체험 내용과 참여 가능한 나이 등은 레고랜드 호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레고랜드 호텔은 10월 가을철 시즌을 반영한 가을 호캉스 패키지인 '브릭타스틱 어텀 슬립오버' 패키지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11월19일까지 투숙 가능한 '브릭타스틱 어텀 슬립오버' 가을 호캉스 패키지는 황금연휴와 가을 신규 축제인 '어텀 페스티벌' 오픈을 기념해 론칭했다.
━
유니클로, '슬기로운 어린이 용돈생활' 캠페인━
유니클로와 아이들과미래재단이 진행하는 슬기로운 어린이 용돈생활 캠페인의 체험식 경제 교육 프로그램 현장. /사진=유니클로
유니클로와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올해 2월 교육과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느린학습 아동의 교육지원을 위해 '천천히 함께' 사업을 출범했으며 240명의 느린학습 아동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교육 및 기초능력과 대인관계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다.
'슬기로운 어린이 용돈생활' 캠페인은 9월부터 새롭게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오는 11월4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용돈과 소비의 개념, 올바른 용돈 사용법 등의 어린이 경제 이론수업과 함께 용돈에 대한 소비 계획을 세운 후 직접 물건을 구매해 보는 체험 학습 등이 포함돼 있다.
유니클로는 캠페인 기간동안 아이들의 현명한 소비습관 함양을 위해 키즈 매장 방문 고객 및 온라인 키즈 제품 구매 고객에게 어린이용 경제교육 콘텐츠가 포함된 용돈 기입장을 소진 시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
F&F, 어린이들의 건강한 삶 응원하는 'F&F WITH YOU' 캠페인━
MLB KIDS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 중인 'F&F WITH YOU' 캠페인. /사진=F&F
'언제나 당신과 함께 하는 F&F'라는 의미를 담은 이번 캠페인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필요한 치료를 적절히 받지 못하고 있는 취약계층의 어린이 환우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F&F 대표 아동복 브랜드인 MLB KIDS(엠엘비 키즈)는 하트 컬렉션 판매 수익의 일부를 어린이전문병원에 기부해 치료비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 환자들의 치료비로 지원할 계획이다.
캠페인은 10월 말까지 약 8주간 진행되며 MLB KIDS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하트 컬렉션 제품 구매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