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23 2일차인 17일 오전 관람객들이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이재현 기자
지스타2023 2일차를 맞은 17일 오전 8시30분, 입장 시간이 1시간반가량 남았지만 벡스코 앞 광장은 지스타를 즐기기 위해 현장을 찾은 게임 유저들로 북적였다. 오전 기온이 7도까지 떨어지면서 날씨가 쌀쌀했지만 신작을 먼저 만나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10대부터 4~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 얼굴엔 웃음꽃이 폈다.
올해로 19년째인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는 지난 16일 개막해 오는 19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다. 지스타 2023에는 42개국 1037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전년 대비 12.9% 확대된 3328부스로 개최됐다. 과거 최대 규모였던 2019년(3208부스)를 뛰어 넘는 역대 최대 규모다.
/사진=이재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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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C관 제1전시장에는 8년 만에 돌아온 엔씨소프트를 비롯해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RPG, 크래프톤, 위메이드, 구글플레이, 에픽게임즈 등이 부스를 마련했다. 제2전시장 1층에는 웹젠, 파우게임즈, 그라비티, AMD, 하오플레이, 하이퍼그리프, 쿠로게임즈, 슈에이샤게임즈 등이 참가했다.
특히 이벤트 행사가 시작된 넷마블 부스가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넷마블은 이번 지스타에서 ▲데미스 리본 ▲일곱개의 대죄:오리진 ▲RF 온라인 넥스트 등 신작 3종을 출품했다. 게임 시연 외에도 인플루언서 대전, 게임 랭킹 대결, 드로잉쇼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지스타 기간 내내 운영한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모인 부스는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 모바일' 체험존이었다. B2C관에 위치한 스마일게이트RPG의 부스에서는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 모바일'을 체험할 수 있다.
개막날 현장에는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창업자 경 최고비전책임자(CVO)가 깜짝 방문하기도 했다. 권 창업자는 "응원하는 마음으로 왔다"며 "지스타 출품작 가운데 로스트아크 모바일이 가장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전부터 길게 늘어선 줄은 비가 내리기 시작한 오후까지 계속 길어졌다. 경기 성남에서 온 최유진씨(25)는 로스트아크 모바일 시연을 마치고 나와 "원래도 로스트아크의 팬이라 모바일 버전 시연을 너무 기다렸다"며 "생각했던 것보다 그래픽이나 타격감 등이 수준 높게 완성돼 정식 출시가 너무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스타2023 부스 코스프레 /사진=이재현 기자
넷마블은 신작 '데미스 리본' 속 캐릭터들을 묘사한 코스프레를 선보였다. 부스 입구에서 만난 코스프레 모델들은 게임에서 금방 튀어나온 듯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 관람객에 색다른 재미를 제공했다.
제1전시관 1층에서 만난 관람객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지스타 방문이다"라며 "볼거리가 넘쳐 올해도 재밌게 즐기다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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