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가 중고차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사진=DB손보
이날 DB손보에 따르면 시퀀스엔은 국산 및 수입 60개 차종과 약 2000만 동호회원을 관리하고 있는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운영기업이다. '중벤져스(부싼카, 중고차의 모든것, 중고차파괴자, 중카TV, 카진성)'는 유튜브 구독자 130만명 이상을 보유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고차 시장에서 DB손보의 노하우와 시퀀스엔, 중벤져스의 유튜브 영향력을 기반으로 중고차 시장에 필요할 수 있는 여러 부가담보 및 상품플랜 등을 개발,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에 접목해 중고차 보험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중벤져스 각 채널에서는 DB손보과 협약된 다양한 보험 담보 및 중고차 특화 상품을 소개해 유튜브 구독자들의 보험가입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중고차 거래환경 조성 및 선진화된 중고차 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