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이 주택 브랜드 '센트레빌'의 로고 새 단장에 나선다. 사진은 서울 대치동 동부센트레빌. /사진=김창성 기자
동부건설이 2001년 첫 선을 보인 주택 브랜드 '센트레빌'의 브랜드 로고 새 단장을 위해 5월7일~6월3일까지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7일 동부건설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센트레빌의 브랜드 이름은 그대로 유지하되 브랜드 로고(BI) 디자인 새 단장을 통해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세련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새롭게 담아내기 위해 진행된다.

공모전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최대 3인)으로 지원 가능하다. 접수된 공모작은 내부 심사를 거친 뒤 수상작을 선정해 ▲대상 1000만원(1명·팀) ▲최우수상 200만원(1명·팀) ▲우수상 100만원(1명·팀) 등 총 1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센트레빌 BI의 새 단장 디자인을 제안하는 것이며 사람 중심의 주거문화를 추구하고 사람을 아름답게 하는 집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표현할 수 있는 창의적인 디자인을 접수받는다.

동부건설은 지원 희망자는 참가 신청서와 함께 ▲BI 디자인 제안서 ▲심볼마크 디자인 ▲워드마크 디자인 ▲시그니처 디자인 등을 내야 한다고 설명했다. 수상작은 색상, 폰트 등 디자인 정보가 포함된 수정 가능한 원본 파일을 제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동부건설과 센트레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