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 지오다노, 아모레퍼시픽, 아트박스 등이 입점하면서 입점 마켓 수가 7만개를 돌파했다. /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에이블리의 입점 마켓 수가 7만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패션·뷰티·라이프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입점 마켓수가 증가했다.
뷰티 카테고리 입점 브랜드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85% 증가했다.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클럽클리오 등 대형 브랜드뿐 아니라 토리든, 지베르니, 라운드랩 등 인기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브랜드가 입점했다.
패션 부문에서는 지오다노, 와릿이즌, 스톤헨지, 푸마, 널디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 입점으로 브랜드 패션 수가 2배 가까이 증가했다. 블랙업, 슬로우앤드, 퍼빗 등 신규 쇼핑몰 입점으로 쇼핑몰 수는 45% 증가했다.
유명 문구 전문점 아트박스 입점으로 라이프관 입점 마켓 수는 70% 이상 증가했다. 푸드 카테고리 마켓 수는 135% 급증했으며 디지털 카테고리 판매자는 55% 증가했다.
에이블리는 자체 개발한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판매자가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25억개의 스타일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취향에 맞는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이블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5월 월 사용자 수 833만 명으로 2021년부터 4년 연속 전문몰 앱 사용자 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연령별 사용자 비중은 ▲10대 20.5% ▲20대 32.4% ▲30대 19.8% ▲40대 19.2%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2018년 앱 출시 이후 판매자의 성장이 에이블리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상호 상생 구조를 구축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판매자는 에이블리를 통해 신규 및 충성 고객을 쉽게 확보하고 사용자는 다양한 상품 풀 속에서 취향에 맞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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