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급식 업체가 올해 2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지난해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CJ프레시웨이 푸드 솔루션 페어'를 찾은 관람객들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뉴시스
현대그린푸드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25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6.4% 증가했다고 지난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5205억원)보다 4.2% 늘어난 5424억원이다.
국내외 단체급식 사업 호조 영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소비자들이 고물가 속 외식보다 구내식당 등 단체급식을 선호한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해 2월 존속법인 현대지에프홀딩스와 신설법인 현대그린푸드로 인적 분할했다. 최근엔 버거 레스토랑 '고든램지 버거'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국내 매장에 식재 일체를 공급하는 납품 계약을 체결하는 등 식재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같은날 신세계푸드도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실적을 공개했다. 신세계푸드의 영업이익은 97억원으로 전년 동기(80억원)보다 20.8%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939억원으로 6.5% 증가했다. 급식, 식품 제조,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등 전 사업 영역에서 고르게 성장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전날 CJ프레시웨이는 다소 부진한 성적을 냈다. 매출액은 8113억원으로 전년보다 4.1%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6.1% 감소한 301억원이었다.
다만 CJ프레시웨이는 급식 식자재 부분에서는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가 지난 7일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급식 식자재 부문 매출액은 233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9.3% 증가했다. 급식 식자재 부문 매출은 ▲올해 2분기 2330억원 ▲2023년 2분기 2133억원 ▲2022년 2분기 1794억원으로 상승세다. 반면 외식식자재 매출은 283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5%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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