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이 미국에서 짐펜트라 사업 속도를 높이고 있다. 사진은 셀트리온 사무동. /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은 짐펜트라 미국 출시 5개월 만에 미국 보험 업계 상위 10대 기업에 속하는 시그나와 짐펜트라에 대한 선호의약품 등재 계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시그나는 1610만명 규모의 가입자를 보유했으며 3대 처방약급여관리업체(PBM) 중 하나인 익스프레스 스크립츠(ESI)와 함께 시그나그룹에 속해있다.
셀트리온은 지금까지 시그나를 비롯한 다수의 보험사 및 전국형·지역형 PBM 등 총 26개 처방집에 짐펜트라 등재를 완료했다. 커버리지로 환산할 경우 미국 보험 시장에서 약 75%를 달성한 셈이다. 셀트리온은 여러 보험사 및 PBM들로부터 짐펜트라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올 연말까지 미국 보험 시장 전체를 확보할 계획이다.
셀트리온은 커버리지 확보를 넘어 짐펜트라의 실제 처방이 확대될 수 있도록 의료진 및 환자 모두를 아우르는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미국 내 주요 의사 대상 네트워크 강화에 나서고 다음 달부터 미국 전역에서 송출되는 짐펜트라 TV 및 SNS 광고를 개시할 예정이다. 마케팅 활동을 통해 출시 2년 차인 내년까지 짐펜트라 미국 시장 점유율을 최소 15% 이상 확보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프랜신 갈란테 셀트리온 미국 법인 마켓 액세스 총괄 책임자는 "시그나 및 ESI 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의사 및 환자들의 치료 옵션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짐펜트라는 미국 염증성 장질환(IBD) 시장에 상당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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