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한화오션·삼성중공업가 대규모 인력 채용을 진행한다. 사진은 HD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 /사진=HD현대중공업
6일 업계에 따르면 대형 조선 3사는 하반기 정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 나섰다.
HD현대그룹은 오는 23일 오후 3시까지 지원서를 접수받는다. 지원자들은 HD현대 채용 정보 페이지를 통해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합격자들은 실무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2025년 1월 초에 입사한다. 지원 자격은 기졸업자 및 2025년 2월 졸업예정자다.
채용 중인 계열사는 HD한국조선해양, HD현대중공업, HD현대미포, HD현대삼호, HD현대마린솔루션, 아비커스 등이다. 채용 직무는 영업, 설계, 생산관리, 생산지원, 안전환경, ICT(정보통신), AI(인공지능), 경영지원 및 연구개발 분야다.
삼성중공업도 하반기 신입 공채를 진행하고 있다.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은 오는 11일까지 삼성 채용 홈페이지 삼성커리어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하반기 공채는 지원서 접수 이후 ▲온라인 삼성직무적성검사(10월) ▲면접(11월) ▲채용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화오션은 오는 27일까지 신입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연구개발, 설계 등 기술분야를 비롯해 영업, 사업관리, 사업개발·전략 등 다양한 직무를 채용한다. 한화그룹은 공식 채용사이트 '한화인'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 받고 있다. 서류심사 이후 1차 실무 면접, 2차 임원 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