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전 9시36분 기준 레뷰코퍼레이션 주가는 전일 대비 620원(4.61%) 오른 1만4070원에 거래되고 있다.
15일(현지시각)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틱톡이 미국 내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계획이다. 소식통은 미 연방대법원이 틱톡이 제기한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미국 내에서 '틱톡 금지법'이 발효되는 19일부터 서비스가 멈춘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연방 대법원이 틱톡의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일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뉴욕타임스(NYT)와 워싱턴포스트(WP) 등 미국 주요 언론은 지난 10일 열린 구두변론 내용을 토대로 대법원이 법의 시행을 허용할 것 같다고 보도했다.
자신들을 '틱톡 난민'이라고 부르는 이들은 샤오훙수의 국제 버전인 레드노트(RedNote)를 택했다. 이는 미국 현지 시간으로 13일 저녁 애플 앱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소셜미디어 앱 가운데 8위에 올랐다.
레드노트는 중국, 대만 및 기타 중국어 사용 인구의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틱톡 경쟁자다. 월간 사용자는 약 3억명이며 틱톡과 인스타그램을 합친 것과 비슷한 규모다. 젊은 도시 여성들이 주요 사용자이며, 데이트에서 패션에 이르기까지 라이프스타일 팁을 교환할 수 있다.
한편 레뷰코레이션은 샤오홍슈 플랫폼을 통해 최적화된 인플루언서를 추천해 캠페인을 진행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대행 사업을 영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