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브/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아이브(IVE)가 신곡 '레블 하트'(REBEL HEART)와 '애티튜드'(ATTITUDE)로 유튜브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10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그룹 아이브가 미니 3집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의 선공개 곡 '레블 하트'와 타이틀곡 '애티튜드'로 각종 유튜브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고 전했다.

10일 13시 기준 유튜브 차트에 따르면, 유튜브 한국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애티튜드'가 1위를, '레블 하트'가 3위를 차지했다. 또한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1월 31일~2월 6일)에서는 '애티튜드'가 2위를, '레블 하트'가 9위를 기록했다.


유튜브 한국 인기곡 주간 차트에서는 선공개된 '레블 하트'가 3주 연속(1월 17일~2월 6일) 정상을 지키며 인기를 굳건히 하고 있다. 지난 3일 신보와 함께 공개된 '애티튜드' 역시 발매 직후 해당 차트(1월 31일~2월 6일)에 9위로 진입하며 심상치 않은 조짐을 보이고 있다.

유튜브 한국 일간 쇼츠 인기곡 차트에서는 한 치의 양보 없는 '레블 하트'와 '애티튜드'의 싸움이 벌어지는 중이다. '애티튜드' 발매 직후인 2월 4·5일 자 차트에서는 '레블 하트'가 1위를, '애티튜드'가 2위를 차지했고, 2월 6·7일 자 차트에서는 '애티튜드'가 1위를, '레블 하트'가 2위를 기록하며 순위를 뒤집었다. 이후 2월 8일 자 차트에서는 다시 '레블 하트'가 정상을 탈환하는 등 치열한 각축전이 계속되고 있다.

이 가운데, 2022년 공개된 '러브 다이브'(LOVE DI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1월 31일~2월 6일)에 71위로 랭크돼 놀라움을 자아냈다. '러브 다이브' 뮤직비디오는 해당 차트에 55주 연속으로 진입, 아이브의 자체 최장 차트인 기록을 경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