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된 '의왕문화재단 설립 타당성 검토 결과보고회'. /사진제공=의왕시
시는 연내 출범을 목표로 조례 제정·의회 승인, 법인 설립 인가, 임원진 구성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의왕문화재단 설립 타당성 검토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의왕문화재단 설립 타당성 검토 결과를 소개하고 문화재단의 필요성 및 향후 재단 설립 방향을 논의했다.
◇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 선정
의왕시청소년재단은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버스킹 공연기획 프로젝트: Youth Buff'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청소년 미래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영역에서의 청소년활동을 장려하고자 시행했다. 전국에서 총 86개의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청소년 버스킹 공연기획 프로젝트는 청소년이 직접 버스킹공연의 기획, 운영, 참가까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가 공연기획자로 실무 경험을 쌓고 자신이 기획한 무대에서 직접 끼와 열정을 펼칠 수 있다. 해당 과정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공연 문화를 직접 체험하면서 공연기획자라는 흥미로운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