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가실성당 앞에서 순심고 1학년 김민준 학생이 푯말을 들고‘가실성당 웨딩 챌린지’홍보에 나섰다./사진제공=칠곡군

칠곡군이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속 웨딩 장면 촬영지로 화제를 모은 가실성당을 배경으로 '웨딩 챌린지'를 개최한다.
드라마 속 아이유의 결혼식 배경으로 등장한 가실성당이 알려지면서 방문객과 웨딩 촬영 문의가 급증하자 칠곡군은 이를 지역 관광 활성화 기회로 삼기 위해 이번 챌린지를 기획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가실성당을 배경으로 드라마 속 아이유처럼 환하게 웃는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얼마나 진심 어린 웃음을 담았느냐다.


참가자는 SNS 게시글에 '#최고의웨딩촬영장소_가실성당','#폭싹속았수다_가실성당','#칠곡군','#가실성당'등의 해시태그를 포함해 업로드한 뒤 제공된 네이버 폼을 통해 참여 인증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칠곡군은 참가자 중 10명을 선정해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드라마 속 아름다운 장면처럼 누구나 그 자리에 서서 행복한 순간을 남길 수 있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가실성당과 칠곡의 매력을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