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6979억원, 영업이익 1424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8%, 5.7% 감소한 수치다. 에프앤가이드에서는 영업이익이 1348억원으로 10.7% 감소할 것으로 추정했으나 이를 상회했다.
이날 LG생활건강은 북미 사업 강화를 위해 북미 법인(LG H&H USA)이 진행하는 약 1860억원(1억3000만달러)의 유상증자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함께 공시했다. 유상증자는 주주 배정 방식으로 진행되며 약 1000억원(7000만달러)은 북미 법인 운영 자금 지원 및 재무 구조 개선에, 약 860억원(6000만달러)은 북미 법인의 자회사인 더에이본컴퍼니(The Avon Company)에 현금 출자해 운영 자금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1분기 실적이 소폭 감소했지만 LG생활건강은 올해 상반기에 글로벌 리밸런싱을 향한 투자를 지속한다. 중국 시장 의존도를 낮추고 북미, 일본 등 해외 시장 확대와 온라인 채널 다각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지난해부터 마케팅 투자를 강화하고 있으며 최근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고성장 추세인 더페이스샵, CNP, 빌리프, 닥터그루트 등이 연간 30%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해당 브랜드를 토대로 K뷰티의 인기가 높은 아마존 공략도 강화한다. 이를 위해 기존 B2B(기업 간 거래) 중심의 아마존 사업 구조를 B2C(소비자 직접 판매) 방식으로 전환했다. LG생활건강은 올해 아마존에서 연간 70%의 성장률을 목표로 제시했다. 생활용품 사업과 H&B(헬스앤뷰티) 스토어 채널에 대한 투자도 확대한다. 생활용품 사업은 이번 분기 영업이익이 13.7% 증가하는 등 성장 잠재력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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