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럼은 AI(인공지능)와 협력해 '게임처럼 쉽고 즐겁게'를 주제로, 게임 개발 현장에서 AI 기술에 대해 살펴보는 자리를 마련한다. 국내 게임사들이 현장에서 AI 기술을 어떻게 게임 개발에 접목하고 있는지를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포럼에는 NC AI, 네오위즈 등 대형 게임사를 비롯해 엑소게임즈, 반지하게임즈 등 중소, 인디게임 개발사가 참여해 AI 기술을 게임 개발에 접목한 다양한 사례를 발표한다.
총 4건의 사례 강연이 이어진다. 네오위즈 최성훈 팀장이 'AI와 플레이하는 제작과 운영 - 생성부터 분석까지', '2024년 미래기술 게임 활성화 제작지원' 사업 지원기업 '엑소게임즈' 염의준 대표가 '유니티 ML-Agents를 활용한 봇 AI 에이전트 제작 사례' 발표를 진행한다.
또, 반지하게임즈 이유원 대표가 'AI로 기존에 없던 게임 만들기 - 반지하게임즈 페이크북 개발기', NC AI 김민재 CTO가 '게임산업에서의 AI 기술 활용 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패널토론에서는 게임사, 학계, 정책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하는 민·관·학 자유 토론 세션을 진행한다. 대·중·소 게임 개발사의 AI 게임 개발 사례, 대·중·소 게임 개발사가 보는 AI 기술격차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