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준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크라운제과의 저평가 요인은 성장성 부진, 만족스럽지 않은 배당성향, 낮은 해외 매출 비중이나 모두 점차 해소되며 저평가 매력이 부각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대부분 신제품을 스낵 라인에서 생산할 계획으로, 스낵의 영업이익률은 15~18% 수준으로 비스킷의 5~7% 대비 압도적으로 높다"고 덧붙였다.
백연구원은 "2021년 이후 소비자 가격 인상을 유보해 왔다"며 "업종 내 이례적 수준의 보수적 기조는 현시점 크라운제과 가격 인상 여력이 충분함을 방증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스낵 중심 신제품 확대를 중심으로 가격 정상화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했다.
그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마케팅 전환으로 판관비 부담은 낮은 수준을 유지 중"이라며 "최근 마이쮸 서니피치, 뽀또 블랙레몬, 츄러스 애플시나몬 등 리뉴얼 제품이 젊은 소비층 반응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2025E PER 6.1배, PBR(주가순자산비율) 0.5배 수준으로 저평가 매력 보유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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