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일본 대형 유통기업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PPIH)가 운영하는 할인점 '돈키호테'에 비비고 브랜드 전용 매대가 입점했다고 21일 밝혔다. 일본 전역의 약 200여개 돈키호테 매장에 우선적으로 설치했으며 올해 안에 돈키호테 전 매장을 포함해 현지에 총 600개가 넘는 PPIH그룹의 유통 매장으로 단독 매대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돈키호테 비비고 전용 매대에서는 비비고 김스낵·컵우동·국물요리·불고기소스와 1분링 등 일본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17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일본의 젊은 층이 주로 이용하는 돈키호테에서 새 품목의 현지 시장 성공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서다. 매대 디자인에는 '맛있다' '냠냠' 등 한글 문구와 N서울타워, 남대문 등 서울의 관광 명소 이미지를 넣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도록 했다.
돈키호테는 일본의 대형 디스카운트 스토어 체인으로, 식품∙생활용품∙주류∙의약품 등 다양한 품목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인기를 끌고 있다. 젊은 현지 소비자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주 고객으로, 한류 트렌드를 활용해 비비고 브랜드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일본에서 음식 등 생활문화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는 K트렌드를 미래 성장의 기회라고 판단, 약 1000억원을 투자해 신규 만두 공장을 구축하는 등 현지 사업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치바현 키사라즈시(市)에 연면적 약 8200㎡ 규모로 건설 중인 새 공장은 최첨단 생산라인을 갖추고 오는 9월부터 비비고 만두를 생산해 일본 전역에 공급할 예정이다. 현재 일본에서는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만두, 냉동김밥, K소스 등이 이온(AEON), 코스트코, 아마존, 라쿠텐 등 주요 유통채널에서 판매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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