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라운지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수가 10만명 돌파했다. /사진=누리하우스
누리하우스의 K뷰티 크리에이터 플랫폼 누리라운지에서 활동하는 글로벌 크리에이터가 10만명을 돌파했다. 100여개국 크리에이터 10만명이 K뷰티 마케팅을 직간접적으로 펼치는 셈이다.

22일 누리하우스에 따르면 누리라운지는 크리에이터들의 소셜미디어 데이터와 연동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활동과 특징, 팔로워 분석 등을 통해 최적의 캠페인과 이벤트를 매칭하는 플랫폼이다. 지난해 6월 북미 지역 커뮤니티 오픈 이후 빠르게 가입자가 증가했고 약 1년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이중 약 8만명은 북미에 기반한 크리에이터들이며 매일 평균 7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가입하고 있다.


누리라운지 내 크리에이터들은 미국을 중심으로 국내와 일본 등 100여개국에서 수천에서 수십만까지 나노에서 마이크로급 크리에이터들로 구성돼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역별로는 K뷰티에 대한 관심도가 인플루언서 활동과 브랜드 기여도가 상대적으로 높고 인구수가 많은 북미에서의 활동이 두드러진다.

브랜드사들의 참여도 확대되고 있다. 현재 누리라운지에서 크리에이터와 소통 및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는 브랜드는 300여개다. 현재까지 누적 브랜드 캠페인 협력 사례는 2500회 이상이다.

누리라운지를 기반으로 펼친 오프라인 글로벌 캠페인도 성황리에 진행됐다. 지난해 12월 서울콘 'K뷰티 부스트'는 1600여명의 글로벌 크리에이터 및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뉴욕에서 개최된 누리하우스 K뷰티 행사는 500명 이상의 현지 크리에이터와 업계 관계자가 모였다.


백아람 누리하우스 대표는 "누리라운지는 단순한 마케팅 에이전시가 아닌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그들의 소셜 데이터와 활동을 분석해 브랜드의 실질적인 해외 진출에 도움이 되는 전략을 설계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그동안 축적된 데이터는 이미 방대한 수준이며 이를 기반으로 보다 정교한 매칭과 마케팅 자동화 기능을 갖춘 '누리라운지 2.0'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