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김천김밥축제’ 참여업체 모집 홍보 포스터/사진제공=김천시

김천시가 오는 10월 열리는 '2025 김천김밥축제'에 함께할 참여업체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김천김밥축제는 10월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직지문화공원과 사명대사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김천 대표 먹거리인 김밥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김밥 △프렌들리 △플리마켓 등 총 3개 부문이며 모집 규모는 총 52개 팀이다. 구체적으로는 김밥 분야 15개 팀, 프렌들리 분야 7개 팀, 플리마켓 분야 30개 팀을 선정한다.

참가 자격은 공고일 기준 영업신고와 사업자등록을 마치고 실제 영업 중인 김천시민이어야 하며 식품 판매의 경우 식품위생법상 영업 신고가 완료된 업체만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오는 8월18일부터 22일까지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로 진행된다. 선정은 업체의 전문성, 메뉴의 차별성, 가격의 적정성, 대외 인지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질 예정이다.


박미정 관광진흥과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김천김밥축제는 더욱 내실 있는 구성으로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업체 선정 기준을 강화해 행사 품질을 높이고 지역 상권에도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