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이랜드는 삼정KPMG를 매각 주관사로 선정하고 이랜드이츠 소속 9개 브랜드에 대한 매각 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매각 대상은 다이닝 브랜드▲ 반궁 ▲스테이크어스 ▲테루 ▲데판야끼다구오 ▲아시아문 ▲후원 6개와 카페·디저트 브랜드 ▲더카페 ▲카페루고 ▲ 페르케노 3개다.
이랜드의 이번 결정은 애슐리 퀸즈의 실적 개선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랜드이츠는 지난해 매출 4705억원, 영업이익 319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대비 32%, 79% 증가한 수치다. 이 중 애슐리가 회사 전체 매출의 70%가량을 차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매각 대상인 9개 브랜드의 매출과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은 각각 180억원, 23억원으로 전체 실적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한 수준이다. 업계에서는 EBITDA 규모를 고려할 때 매각가가 수백억원대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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