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KCGI자산운용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여의도 국제금융센터(IFC)에 위치한 KCGI자산운용 본사에서 지난 9일 진행됐다. 행사엔 주니어펀드에 가입한 초등학생 30명과 학부모 등 약 60여명이 참석해 금융 교육과 퀴즈 맞히기, 도예작품 만들기 체험을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알아야 할 금융 지식을 퀴즈를 통해 재미있게 알려 줌으로써 아이가 금융과 돈에 관심을 갖게 되어 유익했다"며 "도예 작품 만들기는 아이들이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알찬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KCGI주니어펀드는 20세 이하만 가입이 가능한 펀드다. 해당 펀드 설립 이래 주니어펀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2023년부터는 어린이날, 여름방학, 겨울방학, 크리스마스 시기에 가입자와 부모를 초대해 금융교육 및 체험 이벤트 등을 진행해 오고 있다.
2023년부터 KCGI자산운용에 주니어펀드 계좌를 개설하고 일정 요건을 갖춘 경우 증여 신고 무료 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부모가 아이에게 무상으로 재산을 이전하면 증여에 대한 세금 이슈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문제를 사전 상담하고 증여 신고를 무료로 대행한다.
2017년 6월15일 설정된 KCGI주니어펀드는 최초 가입 당시 만 20세 이하인 투자자만 가입이 가능하며 글로벌과 국내 주식 및 주식형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펀드다. 투자를 통해 자녀의 미래자금 마련과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취지로 운용되고 있으며 전날 기준 수탁고는 순자산 기준 1395억원으로 어린이펀드 가운데 두 번째로 큰 펀드로 성장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